본문 바로가기
일단 경험해보기/먹다

약수역 신당동 힙한 에스프레소바 리사르커피 카페에서 모닝커피 세 잔(3샷)

by 쿰쿰 2023. 1. 19.

리사르커피
-위치 : 서울 중구 다산로8길 16-7 (약수역 7번 출구)
-운영시간 : 07:00-15:30
https://naver.me/xVJxJX02

리사르커피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5 · 블로그리뷰 1,285

m.place.naver.com

리사르커피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5 · 블로그리뷰 1,285

m.place.naver.com


약수역에 위치한 힙한 에스프레소바 리사르커피를 아시나요?
명동, 청담에도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나는 약수역 리사르커피 에스프레소바 카페를 찾아서 친구들과 모닝커피를 하고 왔다. 아침부터 샷 3개를 때려넣으니 하루종일 정신이 말짱했다.
옛날에 이탈리아를 여행할 때 카페에서 마주했던 낯선 메뉴들도 있었는데 반갑기도하고 일반 프랜차이즈카페에 가면 없는 메뉴들이 있어서 재미가 있었다. 언어가 안통해서 뭔지도 모르고 시켰던 메뉴들을 친절한 한국어 설명을 듣고 주문 할 수 있다니! 서울에서 무비행으로 이탈리아 여행이 가능하다는 생각에 웃음이 났다. 아침 일찍 열고 오후 3시 30분에 문을 닫으니, 일찍가야한다! 운영시간을 보니 옛날에 유럽에 살 때 내 이탈리아 친구가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꼭 카페를 가서 에스프레소에 각설탕을 가득 넣어 빠르기 휘저은 다음 원샷을 때리고 하루를 시작하던 모습이 스쳐지나갔다. 이걸 안마시면 아침을 시작 할 수 없다나?ㅎㅎ 운영시간까지 이탈리아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져있는 것인가 싶었다.

메뉴판

하나님 사랑 이야기가 있는걸로 보아 크리스찬이 운영하는 곳인가 싶다. 어려운 곳에 후원을 한다니 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글이었다. 흥해라 리사르커피 !!

나는 여기서 카페 콘 파나, 카페 스트라파짜토, 카페 로마노 이렇게 3샷을 마셨다. 이 얼마나 아름답고 착한 가격인가! 대신 에스프레소바답게 매장에서는 앉아먹을 수 없고 서서 마시고 가야한다. 콘파나는 아는 사람도 많을 것 같은데, 달달한 휘핑크림이 올려져있어서 단맛과 쓴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정말 좋다. 스트라파짜토는 에스프레소위에 카카오 토핑이 흠뻑 뿌려져있다. 순정에 카카오를 끼얹은 맛! 로마노는 레몬껍질 조림을 한조각 주는데, 씹으면서 커피와 함께 마시니 특별한 맛이 났다. 아쉽게도 보자마자 신나서 먹어버려서 로마노 사진이 없다. 하지만 특별한 로마노를 꼭 마셔보길 추천한다!


여러명이서 같이가서 이것저것 1차, 2차, 3차까지 시켜서 마시고 나오니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약수역(신당동)을 갈일이 있으면 꼭 한번 들려보길 강추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