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4

독일 워홀 비자 부산 독일명예영사관에서 수령 완료! ​ 비자신청 후 4일만에 부산에서 전화한통이왔다. 비자가 나왔으니 가져가라는 전화였다. 비자 신청 당시 부산 독일명예영사관에서 수령하겠다고 요청을 했기에 굳이 서울까지 안가도 됐다. 비자가 나왔다는 소리를 들으니 뭔가 안심이 되었다. 다음날 바로 받으러 가기로 결심했다. 왠지 그날따라 하늘이 더 짙게 물든기분... 부산 사상역에서 중앙역까지 가야했다. ​​​부산 ​중앙역에서 내려 ​17번 출구를 나가 ​경찰서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독일 국기와 함께 독일명예영사관이 바로 보일 것이다. ​​801호출을 하고 문을 열어주면 들어가면 된다. ​ 드.디.어!! 비자를 받으니 진짜 실감이 나기 시작했다. 시원스쿨 독일어 1년짜리 끊어놨는데 오늘부터 확실히 출국전까지 계획을 짜서 공부를 해야겠다!! 2017. 7. 29.
독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후기, 독일대사관 방문 ​​ 독일 워킹홀리데이 신청을 하기에 앞서 신청 자격을 보자! 아래 내용은 주한독일대사관 홈페이지에서 가져왔다. ● 만 18 세 이상 30 세 이하(비자 신청 시점 기준) ● 대한민국 국적 ● 자녀 동반 불가 ● 신청자격이 되지 않는 배우자 동반 불가 ● 양호한 건강상태 (건강검진증명서 불필요) 즉, 30살 이하의 건강한 청년들이라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 완벽하게 기재 및 서명한 비자신청서 1 부 ->​비자신청서 (클릭 다운로드) ( 다운로드 후 서류를 작성해서 가야합니다.) ● 여권(독일 체류기간 동안 유효한 여권) ● 백색 배경의 여권사진 1 매(3.5 x 4.5cm), 6 개월 이내촬영 ● 재정증명서: 최소 2,000 유로 이상이 입금된 본인 명의의 잔고증명(영문) 또는 통장 ● 보험계약서 (.. 2017. 7. 26.
독일 워킹홀리데이 집구하기 WG-Gesucht(베게-게슈트) 어플 사용법 -프랑크푸르트 위주 ​ 독일로 워킹홀리데이 (워홀)을 가게되면 직접 살 집을 구해야한다.그래서 초보 워홀러들을 위해 독일 집구하는 사이트와 어플이용 방법을 포스팅 하기로 마음 먹었다! **내가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WG이다.독일에서 집을 구하는 대표적인 사이트중 하나인 ​​​​​WG (베게)http://www.wg-gesucht.de/ 사이트에 바로 들어가서 집을 찾아도 되지만 어플을 깔면 편하기 때문에 나는 어플을 깔았다.해외에서 집을 구해본적이 없다면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용어정리]​그럼 일단 ​​​용어부터 정리해보자!위에 사진을 보면 Rent가 총 370유로 인걸 알 수있다.하지만 밑에 세부적으로 내역이 나와있다.-Rent : 매달 내야하는 월세개념-​Rent without bills : 수도, 전기 ,.. 2017. 7. 20.
독일 워킹홀리데이를 결심하게 된 계기 ​만 30살이하라면 평생에 한번 있는 선물과도 같은 기회가 주어진다. 그건 바로 워킹홀리데이 (Working Holiday) 난 올해 20대 중반이 되었고 긴 휴학(어학연수, 여행, 중장기 해외봉사활동의 이유로) 을 거쳐 드디어 대학교 졸업장도 따게 되었다. (너무 길어서 초등학교를 다니는 줄 알았다... :-0 ) 그리고 졸업과 동시에 학교에서 보내주는 해외인턴 프로그램에 합격하여 독일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인턴 기간은 4개월 뿐이지만 남은 8개월은 더 새로운 도전과 경험들을 하고싶어서 1년짜리 보험을 들고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기로 결심했다. (독일에 사는 동안 보험은 필수이기 때문에, 보험을 든 기간만큼만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다.) ​ 사람들이 제일 먼저 물어보는 질문이 ".. 2017. 7.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