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단 경험해보기/하다

(2만원 할인코드) 스픽 내돈내산 후기 ENFP 특화 영어 회화 공부 (직장인, 여행 영어, 영어 면접 다 가능)

by 쿰쿰 2023. 6. 29.

내돈내산 진짜 내 경험을 통한 영어 회화 어플 스픽 후기를 작성하려고한다. 수많은 영어공부 실패를 겪고 가성비 좋고 지루하지 않게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고 지루하지 않아 ENFP 특화 스피킹 공부 인것 같아서 추천하려고한다!

 

 

(레벨2 중급 원어민처럼 스피킹 14일차 공부중!!)

 

 

 

영어공부 실패 했던 경험

나는 20년 넘게 영어 공부를 해왔고, 1년 어학연수도 갔다왔는데 항상 실력이 늘지 않아 고민이 많았다. 한국에 와서도 끊임없이 영어로 된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팝송도 많이 듣고 했지만 실제로 발화량이 많지 않다 보니 가끔 영어를 써야할 상황이 오면 입에서 말이 나오지 않고 내가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게 될 때가 빈번했다.
항상 아쉬웠다. 학원을 다녀봐도 50분 그룹 수업이면 실제 발화량은 5~10분이 될까말까이니까. 전화영어를 해봐도 10분~15분동안 평소 나의 실력에서 나올 수 밖에 없는 단어와 문장들로 조합해서  떠드는게 다였다. 취업을 위한 토익과 토익스피킹을 공부해도 순수한 영어 실력이 느는 느낌 보다는 점수를 올리기 위한 스킬만 늘어갔고, 그나마 오픽 공부 할 때 실제 회화가 느는 느낌은 들긴했다. 오픽 공부를 할 때도 계속 내가 만든 스크립트를 계속 말하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말할 때까지 반복 연습 했던게 컸던 것 같다.

 

스픽 장점 

그러던 중 AI튜터와 공부 할 수 있는 영어회화 어플 스픽(Speak)에 대해 후기를 찾아보다가 계속 말을 할 수 밖에 없게 만든다는 말을 듣고 '발화량'이 많겠다는 생각이 들어 속는셈 치고 1년 구독을 결제했다. 1년 구독이 할인코드 입력하면 월 9천원대라서 OTT 구독료랑 비슷해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직장인이라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연습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었다. 요즘 바빠서 많이 하지 못했지만, 14일차 수업까지 받아보고 느낀점은 스픽은 발화량 늘려서 영어에 익숙해지게 하는 것과 발음 훈련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던 새로운 회화 문장과 단어를 배우면서 실제 대화처럼 연습해 볼 수 있고, 그걸 계속 점점 빠른 속도의 대화로 반복 연습 시켜준다는게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수업은 딱 지루하지 않을 만한 7분~8분정도로 구성되어서 그 뒤로 추가로 10분 20분정도 배운 문장을 응용한 버전으로 연습 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절대적인 발화량과 연습이 많다는 게 참 좋다. 요즘은 날씨가 좋아서 밤에 산책하면서 핸즈프리 기능을 사용해서 이어폰만 꼽고 걸으면서 연습을 한다. 굳이 화면을 보지 않아도 연습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화면을 안보고 연습하면 스크립트를 안보니 영어뇌(?)를 많이 쓰는 기분!) 요즘 다들 이어폰 꼽고 걸어다니기 때문에 신경도 잘 안쓰이고 내말을 듣더라도 아마 남들은 내가 그냥 전화하고 있다고 생각 하지 않을까?
그리고 대박인게 AI튜터랑 연습을 하면 실제로 원어민이랑 대화하는 것처럼 연습할 수 있다. 내가 한 말에 이어서 대답을 매우 자연스럽게 해주고, 내가 한 말을 고쳐준다. 너무 신기하다. 챗GPT가 나오고 AI 가 얼마나 발전할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영어 회화 공부에도 AI 기술을 접목시키니 놀라울 따름이다...!!!
 
무튼, 내가 진짜 여태까지 영어회화학원, 학습지, 전화영어, 인강 여러가지를 시도해봤지만 스픽은 가격대비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밤에 잠들기 전에 10분이라도 영어로 떠들 수 있고, 요리하면서, 산책하면서 언제든 켜서 할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다. (ENFP 특성상 계획적으로 시간정해서 하기 보다는 feel  꽂히면 왕창 하기 때문에...하하하)

 


가격 정보

프리미엄 월 10,750원 X 12개월 = 129,000원 인데 2만원 할인 코드 입력해서 월 9,083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나도 지금 프리미엄 구독중인데, 매일 자주하기가 힘든 직장인이라 아직은 프리미엄 플러스까지는 안해도 될 것 같다.
본인 선택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할인 코드 정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지금 바로 가입하러 가보시길... 강추 합니다 ㅎㅎ
2만원 할인 코드 : https://app.usespeak.com/i/XFCQZI

 

 

 

 

스픽 알아보기


자세히 들여다 보자면 대화하듯이 연습 할 수 있고, 내 발음을 분석해서 정확히 발음했는지 체크 해준다. 부족한 부분은 단어를 선택해서 더 연습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다 끝나면 나의 발음도 평가해준다. 93% 정확하게 했다고하니 뿌듯해진다!!!
아래 사진 참고! (혹시 모르니 영어 문장 일부 모자이크 처리)

 
 
코스가 단계별로 엄청 많고, 계속 업데이트 중이라서 기대된다!
엄마빠 영어가 있는 것도 좀 신선했고 비즈니스영어, 영어 면접 등 다양하게 상급 버전도 있어서,레벨2 수업을 빨리 다 듣고 비즈니스와 영어 면접으로 넘어가려고 한다!

 
이렇게 정성스러운 후기를 작성하고 나니 더 열심히 사용해서 1년 뒤 후기도 작성해볼까 한다! 다들 영어 스피킹이 고민이라면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니 지금 신청하러 가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 

댓글